블로그 본 후, 상품 검색하는 유저는 50%블로그 본 후, 상품 검색하는 유저는 50%

Posted at 2009. 8. 31. 19:12 | Posted in 일본 IT 인터넷




CyberBuzz 홈페이지


주식회사 CyberBuzz는 2009년 8월 31일, 블로거의 전반적인 트랜드를 조사하는 프로젝트 [블로거 트랜드 연구소]를 발족하여, 제1회 조사로서 [Blog가 미치는 구매에의 영향]에 관한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했다네요.

 

 

조사 대상은 [CyberBuzz] [BlogScouter] 회원 및 그 독자 블로거 896명으로, 조사기간은 2009년 8월 17일 ~ 21일의 4일간이다.


조사에 따르면, Blog 열람자의 90%가 상품·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Blog 기사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Blog에서 소개된 상품·서비스에 대해 [흥미를 가졌다], [상품이 맘에 들어 검색했다], [상품이 맘에 들어 홈페이지를 방문했다]라고 회답한 사람은 각각 50%를 넘었고 [상품이 맘에 들어 점포까지 갔다]라고 회답한 사람은 약 16%였다.


[Blog에서 소개된 상품·서비스를 구입한 경험이 있다]라는 것에는 약 35%였다. 또, Blog에서 소개된 상품·서비스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상품 장르 중에서 제일 많았던 것은 [음식·식품·음료]로 42.4%였고, 남녀별로 보면 남성은 [디지털·가전]이 48.2%로 가장 높고, 여성은 [코스메틱]으로 58.5%였다.


Blog에서 소개된 상품·서비스를 구입한 상품 가격 중에서, 제일 많은 가격대를 물었는데, [3,000엔~5,000엔]이 31.5%로 제일 많았다. 그 다음으로 많았던 것은 [1,000엔~3,000엔]으로, 충동구매가 가능한 저가격대가 많다고 생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