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Richtek, AMD 외 4개 회사에 특허침해로 제소대만의 Richtek, AMD 외 4개 회사에 특허침해로 제소

Posted at 2010. 1. 4. 12:08 | Posted in 일본 IT 인터넷






 대만의 아날로그 IC 설계 회사 Richtek Technology는 Advanced Micro Devices (AMD) 이외에도 그래픽 카드를 제조하는 4 기업이 특허권을 침해했다고 미국 국제 무역 위원회 (ITC)에 불평을 제기했다.

Richtek Technology는 미국의 AMD 외에, 홍콩의 Sapphire Technology, 대만의 uPI Semiconductor 및 캐나다의 Diamond Multimedia와 XFX Technology가 동사의 특허권 3건을 침해하였고 또한 기업 비밀을 「부적절하게」이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Richtek Technology에 의하면 12월의 마지막 주에 ITC의해 제기의 건에 대한 조사를 개시했다는 통지를 받았다고 한다. 동사는 또, 이들 기업을 상대로 캘리포니아주 북부의 지방재판소에 고소하여 금지와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있는 일도 분명히 드러났다.

AMD 및 XFX에 코멘트를 요구했지만, 휴가 기간 중에 회답은 얻을 수 없었다. Diamond의 홍보 담당자는 코멘트를 거부했다.

Richtek는 창업 당초는 PC의 전압 제어나 아날로그 IC 분야에 주력 하고 있었지만, 최근 사업확장으로 디지탈카메라나 액정 디스플레이, 휴대 전화 등 다양한 가전제품 전용으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Richtek는 AMD를 시작으로 하는 그래픽 프로세서 및 카드의 제조 기업이 자사가 특허를 가지는 펄스폭변조 (PWM)의 관련 기술을 이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PWM는 완전한 ON과 OFF의 사이에 공급하는 전력량을 여러가지로 조절하는 기술이다. Richtek에 의하면, AMD 등의 특허 침해 기술은 모두 PWM 와 전력 관리에 관한 것이라고 한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Nvidia의 큰 추격을 다시 받을 수도 있겠군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