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수 사기는 감소, 한편 발행자에 관한 사기는 증가클릭수 사기는 감소, 한편 발행자에 관한 사기는 증가

Posted at 2009. 8. 4. 13:50 | Posted in 일본 IT 인터넷




클릭수 사기에 관해서, 온라인 광고주에게 있어서 좋은 뉴스와 나쁜 뉴스가 있다. 좋은 뉴스는 클릭수 사기의 비율이 감소를 계속하고 있는 것이며, 나쁜 뉴스는 발행자(퍼블리셔, publisher)가 관여한 사기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ClickForensics가 공표한 클릭 사기에 관한 조사보고 「Click Fraud Index」에 의하면, 2009년 제 2/4분기에 있어서의 클릭 사기의 평균 발생률은 12.7%이며, 제1/4분기의 13.8%보다도, 전년 동기의 16.2%보다도 감소하고 있다.


조사 보고에서는, 주요 검색엔진 모두에게 게재된 크고 작은 광고주의 온라인 광고로부터 수집한 PPC의 데이터가 나타나고 있다. 동사에 의하면, 이 데이터에는 300을 넘는 광고 네트워크의 트래픽도 반영되고 있다고 한다.


ClickForensics의 사장 Tom Cuthbert 씨는, 성명 속에서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가 무효인 트래픽원의 검출 및 블록을 한 것이, 지금 4분기의 클릭사기 감소로 연결되었다」라고 말하고 있다.


한편, 제2/4분기의 데이터는, 이른바 발행자 공모형의 사기가 증가를 계속하고 있는 일도 나타나고 있다. 이것은 온라인 발행자가 복수의 IP주소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이트의 광고를 클릭시켜, 광고 네트워크로부터 받는 수수료를 증가시킨다고 하는 수법이다. 광고 네트워크가 이러한 사기 행위와 유효한 클릭을 구별하는 것은 곤란하다.


요즈음, 트래픽이 많은 유명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대신하는 적당한 매체로서 광고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광고주가 증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