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디지털 가전 제품의 가격 동향 - 전반적으로 가격하락, 백색가전은 가격 상승일본 디지털 가전 제품의 가격 동향 - 전반적으로 가격하락, 백색가전은 가격 상승

Posted at 2009. 8. 8. 16:48 | Posted in 일본 전자제품




정부의 에코 포인트 제도의 시작을 광고하는 전자제품 양판점


 

 

GfK Japan 은 2009년8월7일, 2009년 상반기의 가전 및  IT 시장의 판매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PC나 디지털 가전에서는 많은 폭으로 가격 하락이 진행된 반면, 백색가전(냉장고, 세탁기 등)은 고가격대의 제품 선호로 평균가격의 상승으로 연결되었다네요.


에코 포인트 제도[각주:1]의 시행에 의해, 액정 TV는 수량 및 금액 모두, 냉장고는 금액적으로 크게 성장되었다네요.  에어컨은 7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경쟁에 돌입하기에, 상반기에는 큰 반응은 볼 수 없었구요.


에코 포인트 대상 제품은 하반기에 더욱더 신장이 기대되는 한편, 에코 포인트 대상 외의 제품은 고전이 예상된답니다. 다만, Blu-ray 레코더와 같이 액정 TV와 동시 구입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도 있기에, 하반기는 메이커, 판매점 쌍방에 있어서 다각적인 판매 전략이 한층 중요해진다는 내용입니다.




  1. 일본에서는 세계적인 경제침체의 영향으로 인해, 자국내 경제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에너지절약 제품에 대해 에코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로 일정기간 내에 다른 제품을 구입할 경우 포인트만큼의 가격할인을 받는 제도입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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