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디지털 가전 제품의 가격 동향 - 전반적으로 가격하락, 백색가전은 가격 상승일본 디지털 가전 제품의 가격 동향 - 전반적으로 가격하락, 백색가전은 가격 상승
Posted at 2009. 8. 8. 16:48 | Posted in 일본 전자제품
정부의 에코 포인트 제도의 시작을 광고하는 전자제품 양판점
GfK Japan 은 2009년8월7일, 2009년 상반기의 가전 및 IT 시장의 판매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PC나 디지털 가전에서는 많은 폭으로 가격 하락이 진행된 반면, 백색가전(냉장고, 세탁기 등)은 고가격대의 제품 선호로 평균가격의 상승으로 연결되었다네요.
에코 포인트 제도의 시행에 의해, 액정 TV는 수량 및 금액 모두, 냉장고는 금액적으로 크게 성장되었다네요. 에어컨은 7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경쟁에 돌입하기에, 상반기에는 큰 반응은 볼 수 없었구요. 1
에코 포인트 대상 제품은 하반기에 더욱더 신장이 기대되는 한편, 에코 포인트 대상 외의 제품은 고전이 예상된답니다. 다만, Blu-ray 레코더와 같이 액정 TV와 동시 구입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도 있기에, 하반기는 메이커, 판매점 쌍방에 있어서 다각적인 판매 전략이 한층 중요해진다는 내용입니다.
- 일본에서는 세계적인 경제침체의 영향으로 인해, 자국내 경제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에너지절약 제품에 대해 에코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로 일정기간 내에 다른 제품을 구입할 경우 포인트만큼의 가격할인을 받는 제도입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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