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Android의 대표제조사인 HTC와 라이센스 계약Microsoft, Android의 대표제조사인 HTC와 라이센스 계약

Posted at 2010. 5. 1. 17:02 | Posted in 국내외 모바일 정보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SK가 아이폰에 대항해 안드로이드 폰을 대거 출시할 계획으로 있는데, 안드로이드가 뜨려고 하니 여기저기서 태클이 들어오는 것 같네요.

    정말 올해는 스마트폰의 춘추전국시대를 여는 시점이 아닐까 합니다.

    누가 마지막에 웃게 될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까요...? ^^;

    Microsoft는 4월 28일, 대만의 휴대전화 메이커인 HTC와 특허 라이센스 계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HTC는, Android 단말기에 사용되고 있는 기술에 대해 Microsoft에 특허 사용료를 지불한다.

 Microsoft는 금액이나 라이센스 기술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밝히고 있지 않다. MS는 이전부터 Linux 등의 오픈소스 소프트가 MS 다수의 특허를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Android는 Linux기반이다.

 미국 미디어에 의하면, Microsoft의 부법정고문은 "당사는 타사에 의한 지적재산 침해에 일관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Android 플랫폼에 연관한 MS의 현념(懸念)에 대처하기 위해 복수의 단말기 메이커와 논의하고 있다."고 코멘트를 하고 있다. 이후, Motorola 등의 Android 휴대전화를 판매하고 있는 다른 메이커에도 MS는 비슷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할지도 모른다.

 HTC는 3월에, Android 단말기를 둘러싸고 Apple로부터 특허침해소송을 일으켰다. 이번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HTC는 MS와의 법정투쟁를 피할 수 있게 되었다.


//